반응형

버튼을 눌러 다음 씬으로 넘어가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1. 씬을 생성한다. (Title_Scene & Game_Scene)

2. Build Settings

3. 씬 안에 버튼을 생성한다.

4. 버튼을 눌렀을 때 작동할 Object를 생성한다.(Create Empty)

5. Logic을 담당하는 Script파일을 생성한다.

6. Script파일을 Object에 넣는다.

7. 버튼의 On Click()메서드에 Script Logic을 할당한다.


Project[Tab] -> Create -> Scene

Scene의 이름을 "Title_Scene"으로 변경합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Game_Scene"를 생성합니다.)

 

File -> Build Settings...

Project[Tab]->Title_Scene 클릭 -> Build Settings[window] -> Add Open Scenes

Hierarchy[Tab] -> Create -> UI -> Button

Hierarchy[Tab] -> Create -> Create Empty

GameObject를 "Logic_Object"로 변경합니다.

 

Project[Tab] -> Create -> C# Script

스크립트 이름을 "Logic_Title"로 변경합니다.

// Logic_Title.cs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Logic_Title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public void NextScene()
    {
        SceneManager.LoadScene("Game_Scene");
    }
}

Hierarchy[Tab] -> Logic_Object -> Inspector[Tab] -> Add Component -> Logic_Title

Hierarchy[Tab] -> Canvas -> Button -> Inspector[Tab] -> Button (Script) On Click() -> +(Add to List) 클릭

Hierarchy[Tab] -> Canvas -> Button -> Inspector[Tab] -> Button (Script) On Click() -> O (Select Object) 클릭 

Hierarchy[Tab] -> Canvas -> Button -> Inspector[Tab] -> Button (Script) On Click() -> No Function -> Logic_Title -> NextScene()

 

Play를 눌러 실행했지만 버튼이 눌리지 않는경우!

유니티의 버그입니다.

해당 씬(Scene)에서 canvas를 만든 후에 지워주세요.

다시 플레이 하여 버튼의 작동여부를 확인합니다.


 

버튼을 누르면, 버튼이 없는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