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불이 바닥이나 벽에 반사되는 간접등과 같은 효과입니다.

혹은 디아블로의 팔라딘 캐릭터 바닥에서 뿜어져 나오는 오러(아우라) 같습니다.

파티클 시스텝 객채 생성

1. [Hierarchy] -> {Effects} -> {Particle System}

[Hierarchy]에서 +를 눌러, 파티클 시스템을 생성합니다.

파티클 시스템 추가 방법 및 추가 결과 확인

오른쪽 처럼 [Scene]에 주황색으로 마킹된 파티클이 움직이면 정상적으로 생성이 완료되었습니다.

 

1.5 'Circle Light'로 생성된 파티클 시스템의 이름을 바꿉니다.


2. 설정 변경하기

2.1. 기본 설정 변경

[Inspector] -> {Particle System}에서 속성을 변경합니다.

Duration: 방출되는 파티클의 시간을 나타냅니다. [1 싸이클 단위] 

Start Lifetime: 0이 되면 사라집니다. [초 단위] (Duration과 1:1 비율로 세팅했습니다.)

Start Speed: 방출 되는 속도를 나타냅니다.(Lifetime과 비교하면서 조절해보세요!)

Start Size: 파티클의 시작 크기입니다. (적용할 오브젝트 크기에 맞춥니다.)

 

2.2. Emission 변경

[Inspector] -> {Emission}에서 속성을 변경합니다.

Emission을 클릭하고, Bursts의 +를 눌러  Bursts를 추가합니다.

Rate over Time: 초당 방출되는 파티클 수

Rate over Distance: 거리당 방출되는 파티클 수

 

Bursts: 추가적으로 파티클의 갯수, 사이클 등을 컨트롤 합니다.

 

2.3. 한곳에서만 방출하기

* 이번 포스트의 목표는 캐릭터 아래에서 일정하게 나오는 모양임으로, 파티클이 한개의 에서만 나와야 합니다.

[Inspector] -> {Shape} 끄기

Shape: 방출되는 모양을 나타냅니다.

사각형, 원과 같은 일정한 모양 안에서 방출합니다.

 

2.4. 색 추가하기

체크박스 선택 후 색을 눌러 변경을 합니다

시작/종료 색: FF7500

중간지점 alpha값: 128, location: 50%


3. 프리팹 및 Lights 추가

Range Multiplier: 범위 설정값

Intensity Multiplier: 강도 설정값

Maximum Lights: 최대 갯수

 

최적화된 프리팹을 추가합니다.

점모양으로 된 프로팹으로, 그림자나 다른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최적화되었습니다.

 

프리팹 다운로드: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essentials/asset-packs/unity-particle-pack-5-x-73777?_ga=2.162642300.1737033803.1641185812-723993449.1640589127

 

Unity Particle Pack 5.x | 에셋팩 | Unity Asset Store

Get the Unity Particle Pack 5.x package from Unity Technologies and speed up your game development process. Find this & other 에셋팩 options on the Unity Asset Store.

assetstore.unity.com

사용할 프리팹 경로:

 Assets > EffectExamples > Shared > Prefabs > ParticlesLight

오른쪽 위 최럼 Light에 프리팹을 추가합니다.

 

 

해당 영상을 간소화하여 만들었습니다.

https://youtu.be/yhXGAb7ku8M

 

조금더 깊숙히 배우고 싶으신 분은

https://learn.unity.com/tutorial/visual-effects-with-particles#5c7f8528edbc2a002053b57e

 

Visual Effects with Particles - Unity Learn

In this Live Training Session, we will look at creating visual effects for games using Particle Systems. The techniques we will learn include using trail effects, adding noise to Particle Systems and creating particles which shed light on the scene.

learn.unity.com

여기를 참고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