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이 바닥이나 벽에 반사되는 간접등과 같은 효과입니다.
혹은 디아블로의 팔라딘 캐릭터 바닥에서 뿜어져 나오는 오러(아우라) 같습니다.
파티클 시스텝 객채 생성
1. [Hierarchy] -> {Effects} -> {Particle System}
[Hierarchy]에서 +를 눌러, 파티클 시스템을 생성합니다.
오른쪽 처럼 [Scene]에 주황색으로 마킹된 파티클이 움직이면 정상적으로 생성이 완료되었습니다.
1.5 'Circle Light'로 생성된 파티클 시스템의 이름을 바꿉니다.
2. 설정 변경하기
2.1. 기본 설정 변경
[Inspector] -> {Particle System}에서 속성을 변경합니다.
Duration: 방출되는 파티클의 시간을 나타냅니다. [1 싸이클 단위]
Start Lifetime: 0이 되면 사라집니다. [초 단위] (Duration과 1:1 비율로 세팅했습니다.)
Start Speed: 방출 되는 속도를 나타냅니다.(Lifetime과 비교하면서 조절해보세요!)
Start Size: 파티클의 시작 크기입니다. (적용할 오브젝트 크기에 맞춥니다.)
2.2. Emission 변경
[Inspector] -> {Emission}에서 속성을 변경합니다.
Emission을 클릭하고, Bursts의 +를 눌러 Bursts를 추가합니다.
Rate over Time: 초당 방출되는 파티클 수
Rate over Distance: 거리당 방출되는 파티클 수
Bursts: 추가적으로 파티클의 갯수, 사이클 등을 컨트롤 합니다.
2.3. 한곳에서만 방출하기
* 이번 포스트의 목표는 캐릭터 아래에서 일정하게 나오는 모양임으로, 파티클이 한개의 점에서만 나와야 합니다.
[Inspector] -> {Shape} 끄기
Shape: 방출되는 모양을 나타냅니다.
사각형, 원과 같은 일정한 모양 안에서 방출합니다.
2.4. 색 추가하기
체크박스 선택 후 색을 눌러 변경을 합니다
시작/종료 색: FF7500
중간지점 alpha값: 128, location: 50%
3. 프리팹 및 Lights 추가
Range Multiplier: 범위 설정값
Intensity Multiplier: 강도 설정값
Maximum Lights: 최대 갯수
최적화된 프리팹을 추가합니다.
점모양으로 된 프로팹으로, 그림자나 다른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최적화되었습니다.
프리팹 다운로드:
사용할 프리팹 경로:
Assets > EffectExamples > Shared > Prefabs > ParticlesLight
오른쪽 위 최럼 Light에 프리팹을 추가합니다.
해당 영상을 간소화하여 만들었습니다.
조금더 깊숙히 배우고 싶으신 분은
https://learn.unity.com/tutorial/visual-effects-with-particles#5c7f8528edbc2a002053b57e
여기를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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