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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 애드센스 초보 주의사항

사용자에게 광고를 클릭하도록 요청해서는 안됩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초보 및 입문 사용자의 주의사항’포스트입니다.
광고 위에 이러한 문구를 남겼습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광고를 클릭해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자발적인 관심에 의해서만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는 정책에 위배됩니다.

 

그결과... 

표시할 수 있는 광고의 수가 제한되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려면 정책 센터로 이동하세요.

애드센스에서 광고가 끊기는 페널티를 받았습니다 ㅠㅠ

광고 시작한 지 4일 만에 10달러를 벌게 되었지만 광고 끊켰습니다.

 

애드센스에서 광고가 끊킴

 


애드센스 정책 센터에 있는 초보자 안내서 내용입니다. 꼭 읽어보세요!

애드센스 정책: 초보자용 안내서

클릭수 및 노출수

애드센스 전문가는 게시자와 광고주의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자동화된 시스템과 직접적인 검토를 통해 Google 광고에 발생하는 클릭수와 노출수를 면밀하게 모니터링합니다. 이는 인위적으로 증대된 클릭이나 노출 실적에 대해서는 비용을 지불하지 않도록 광고주를 보호하기 위한 과정입니다. 다음은 사이트에서 우수한 품질의 트래픽을 제공하기 위한 몇 가지 방법입니다.

  • 자신의 사이트에 게재된 Google 광고를 클릭하지 마세요.
    사이트에 게재된 광고의 광고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브라우저 검색 주소창에 광고의 URL을 직접 입력하세요.
     
  • 다른 사용자에게 Google 광고를 클릭하도록 요청해서는 안 됩니다.
    자신의 사이트나 타사 사이트에서 또는 이메일을 통해 직접적 또는 간접적으로 Google 광고를 클릭하도록 사용자를 유도하는 행위는 엄격히 금지됩니다. 광고 대상 서비스에 대한 자발적인 관심에 의해서만 사용자가 Google 광고를 클릭해야 하며, 게시자 사이트의 수익 증대 및 기타 다른 이유로, 또는 어떤 유형이든 보상을 받기 위해 광고를 클릭하는 것은 정책에 위배됩니다.
     
  • 광고가 게재되는 위치를 신중하게 선택합니다.
    게시자는 의도하지 않은 광고 클릭을 유도하기 위해 사용자를 속이거나 기만해서는 안 됩니다. 광고는 사이트에서 양방향 요소와 떨어진 위치에 게재되어야 하고 주변 콘텐츠를 모방하지 않아야 하며 오해의 소지가 있는 제목 아래에 게재되지 않아야 합니다.
    • 광고와 페이지 컨트롤 요소 간에 적당한 간격을 유지합니다. 예를 들어 게임 사이트에서는 광고를 게임 컨트롤에 너무 가까이 배치하지 마세요. 일반적으로 플래시 플레이어와 광고는 150픽셀 이상 떨어지는 것이 좋습니다.
    • 삽입 페이지, 게임 인터페이스 또는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에는 콘텐츠 광고를 게재하지 마세요. 동영상 스트리밍 또는 게임 인터페이스에서 오버레이, 인스트림 또는 전면 광고 게재 위치를 통해 수익을 올리려면 동영상용 애드센스, 게임용 애드센스 또는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을 확인하세요.
  • 사이트 홍보 방식에 주의해야 합니다.
    타사로부터 트래픽을 구매하거나 광고 캠페인 설정 서비스를 이용할 때는 주의해야 합니다. 광고 네트워크와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사이트가 팝업에 표시되거나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의 작업 결과로 표시되지 않도록 합의해야 합니다. 또한 유형에 관계없이 온라인 광고를 이용하는 게시자는 Google의 방문 페이지 품질 가이드라인을 준수해야 합니다.

support.google.com/adsense/answer/23921?hl=ko

 

애드센스 정책: 초보자용 안내서 - AdSense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의도하지 않은 클릭 방지
의도하지 않은 클릭 유도
부자연스러운 방식으로 광고에 대한 관심 유도
오해의 소지가 있는 제목 아래에 광고 게재
스크롤해야 볼 수 있는 부분에 콘텐츠를 표시하는 사이트 레이아웃
광고와 연관된 이미지 사용
광고와 비슷하게 만든 콘텐츠 게시
보상 제공
광고와 플래시 게임의 간격


결국 클릭 유도하는 문구는 전부 제거하고 30일 기다리고 있습니다.

페널티를 받은 경우, 보통 30일 정도  후에 풀린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어떻게 애드센스는 이런 걸 알 고 있을까요?

 

애널리틱스를 사용했다면 어느 정도 알고 계시겠지만! 전문스러워 보여서 시간 투자가 아까우시죠?

 

1. 방문자 구분

방문한 사용자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재방문인지 아닌지요.

 

구글 애널리틱스의 재방문자 통계

 

어느 국가에서 접근했는지도 기록에 남습니다.

 

애드센스 국가별 사용자 통계

 

또한 어느 지역에서 접속했는지, 자세히 나옵니다.

 

지역별 사용자 접속 통계

 

여기에서 기기별 접속 까지도 알아낼 수 있습니다.

 

기기별 접속 통계

 

이 정도면 조금 소름 돋지 않나요?

 

심화되지 않는 기초적인 통계를 가지고도 여러 가지 추론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 들어와 있을 때, 이러한 정보들이 프로그램에 자동 입력되고, 컴퓨터는 단순하게 나열만 해주고 있습니다.

 

2. 이벤트 수집

비정상적인 방문이나 클릭과 같은 이벤트를 수집하기도 하지요!

 

사용자별 사이트에 얼마나 머물러 있었는지 기록합니다.

 

사이트 접속 사용자 접속 시간

 

또한, 어떤 행동을 했었는지 기록을 남기기도 합니다.

 

이벤트 기록 통계

 

사이트에 방문한 사람, 스크롤 내린 것, 클릭한 것, 파일 다운로드 등 여러 가지 행동을 기록합니다.

 

매크로로 방문하고 나가고 또 들어오고 하는 게 얼마나 무의미한지 아시겠죠!?

 

블로그의 본질적인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애드센스는 힘쓰고 있답니다 :)

 

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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